본문바로가기
와우스탁론에서 도와드립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만든 최고의 상품, 자유로운 주식매매와 저금리 대출을 5억까지 인터넷으로 빠르고 쉽게~
통합 상품 검색
통합 상품 검색
1:1 스피드 상담신청
1:1 스피드 상담신청
상세보기
원격지원 서비스

와우넷 증권정보

상세보기
제목 [인천여우] 다음주는 회복될 것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18-07-06 조회수 62
첨부파일

[주말 특집 공개방송]

일시 : 일요일 밤 9, 와우넷 파트너스 방송

제목 : 다음주 시장 전망과 일등주도주

강사 : 인천여우 곽지문

.

76일 미국과 중국의 관세부과가 시작되는 날에 대한 경계심리가 있었지만 뉴욕증시는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다우지수가 0.75%, S&P5000.86%, 나스닥은 1.12% 상승하였습니다.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수입차에 대한 관세를 인하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것이 호재가 되었습니다. EU가 동의하는 경우 모든 수입차에 대한 관세를 인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독일주재 미국대사는 EU가 관세를 없애면 미국도 자동차 관세 부과 위협을 철회하겠다는 제안을 하였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회사 주가는 일제히 상승하였습니다.

 

중국으로부터 일부 제품의 판매금지를 당한 마이크론은 판매금지 대상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론은 제재 대상 품목이 연간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론을 비롯한 기술주들이 일제히 상승하였습니다. 마이크론이 2.64% 상승하였고 GM1.28% 상승하였습니다.

 

미국 무역대표부는 예정대로 이날 자정부터 중국에 대한 고율 관세가 발표된다고 확인하였습니다. 미국은 6일 자정을 기해 중국산 수입제품 340억 달러 상당에 25%의 고율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른 대응으로 중국 역시 340억 달러 상당의 미국 수입제품에 대해 2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합니다. 미국이 관세부과 기준시간은 한국시간으로는 6일 오후 1시입니다. 한편 미국은 160억달러에 달하는 수입상품에 대하여 추가적인 관세 부과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은 그동안 글로벌 증시의 강력한 악재였습니다. 중국과 한국증시는 이의 영향으로 약 3주간 큰 폭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막상 관세부과가 시작되는 날에 미국 증시는 상승하였습니다. 이미 악재는 충분히 반영되었다는 인식이 미국 증시의 상승을 유도하였다는 판단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원만하게 타결될 수도 있고 더 악화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기적인 영향은 거의 마감하였다는 판단입니다. 인위적인 악재이므로 인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봅니다.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을 위해 6~7일 평양을 방문합니다. 6.12 북미정상회담 합의사항에 대한 후속협상을 벌이기 위한 방문입니다. 이번 협상의 핵심은 북한의 핵무기와 핵시설에 대한 리스트를 미국이 받는 것입니다. 리스트를 받고 미국의 검증이 완전하게 이루어져야 핵폐기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물론 일부 핵탄두와 ICBM의 조기 반출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북미정상회담 합의가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큰 호재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미국과 유엔의 대북제재 해제는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에 다수의 기자들이 동행하였습니다. 이는 미군 유해송환을 생중계하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업적을 최대한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보입니다. 한국 입장에서는 핵폐기의 신속한 진행과 그에 따른 북한 경제제재 해제, 종전선언과 평화체제 정착 등이 중요합니다. 주말에는 도쿄에서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이 열립니다.

 

여러 중요한 사안이 집중된 주말입니다. 이번주로 악재는 모두 해소될 것으로 봅니다. 어제 본인은 오후 220분 경에 한국증시의 매도클라이막스가 임박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후 코스피 지수는 상당부분 회복되었습니다. 다음주는 안정적인 시장회복을 예상합니다. 좋은 주말을 기대합니다.

.
Good luck !!! 인천여우.....










목록
다음, 이전 페이지
이전글 [강호안인기] 7월 3일 (화) 안인기 전략 & 매수 관심주
다음글 [강호안인기] 7월 9일 (월) 안인기 전략 & 매수 관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