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와우스탁론에서 도와드립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만든 최고의 상품, 자유로운 주식매매와 저금리 대출을 5억까지 인터넷으로 빠르고 쉽게~
통합 상품 검색
통합 상품 검색
1:1 스피드 상담신청
1:1 스피드 상담신청
상세보기
원격지원 서비스

와우넷 증권정보

상세보기
제목 [강호안인기] 7월 9일 (월) 안인기 전략 & 매수 관심주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18-07-09 조회수 19
첨부파일
사상 초유의 ‘G2 혈투’에 우리 경제도 비상이 걸렸다.
당장 국내 금융시장은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졌고, 실물경제도 악재가 불가피해 보인다.

 
시장은 그간 두 나라간 강대강(强對强) 대치를 지켜보면서, 미국이 관세를 발효하면 중국이 그 이상의 대응을 내놓을 것으로 봤다.

외환시장 참가자들이 환율 상승에 대거 베팅했다고 알려진 배경이다.
그런데 중국이 생각보다 유화적인 반응을 내놓으면서 이들 물량을 해소하려는 움직임이 이어진다는 것이다.

 
출렁이는 금융시장은 흔들리는 실물경제의 거울이다.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경기 둔화 가능성이 작지 않다는 뜻이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미국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이 25%까지 오르면 중국의 대미 수출물량은 23.4% 급감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미국과 중국간 무역분쟁은 우리나라의 교역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대비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싱가포르 DBS은행의 분석 결과를 보면, 미국과 중국이 모든 상품에 15~25%의 관세를 부과하는 전면적 무역전쟁을 벌일 경우 올해 국내 경제성장률은 당초 전망치인 2.9%보다 0.4%포인트 낮아질 것으로 추정됐다.
 
전일 금요일에는 1시이후 기관들의 적극적인 매수세가 가담되면서 시장의 소폭 회복력을 보였던 하루.
자동차, 조선, 건설, 전기차등 소재섹터와 제약, 바이오주 일부 종목들의 회복으로 지수는 아랫꼬리 달리면서 다행스러운 반등.

 
오늘도 환율의 움직임과 외국인+기관의 매수 여부가 있어야만 주가 상승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
장중 미국 선물과 일본, 중국의 반등 여부를 보면서 매수할 것은 매수하고, 매도할 것은 매도하는 전략 바람직하다.

 
금요일에 강했던 전기차, 화학, IT일부, 바이오일부, 장중 이슈주들의 소폭 들썩거림이 예상되고,
북미 고위급회담이 별다른 진전없이 마무리 되었다는 점에서 남북경협주는 쉬어갈 가능성이 높은 자리.

 
장중 수급 개선되는 종목들의 모습을 보면서 수급주+이슈주+뉴스주들로 집중하는 전략 좋습니다.
수익구간이 짧기 때문에 목표수익률을 높게 잡지 마시고, 보유주중 상승이용 고점에서 챙길것은 챙기는 전략 좋습니다.

오늘의 매수 관심주는 SK하이닉스, 포스코켐텍, 일진머티리얼즈, 셀트리온등 눌림목이 나오는 구간에서 매수 전략을 취하거나 장초반부터 외국인+기관이 매수하는 종목으로 집중하는 전략!
 
무리한 매매보다는 차분한 전략으로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목록
다음, 이전 페이지
이전글 [인천여우] 다음주는 회복될 것
다음글 [인천여우] 미국과 중국의 전쟁, 북한의 선택이 중요하다